헤더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콘텐츠
보기
최신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인기
매거진
구독
Premium
동영상
맴버십 세미나
고객센터
로그인
구독
/회원가입
HBR Global
HBR ORG
HBR ARABIA
HBR CHINA
HBR FRANCE
HBR GERMANY
HBR ITALY
HBR JAPAN
HBR TAIWAN
HBR TURKEY
하버드비즈니스리뷰
동아비즈니스리뷰
동아비즈니스리뷰 edu
관심분야 변경
관심분야
변경하기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회원님의 관심 주제를 등록하고 주제별 최신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 관심 주제 등록하기
고객의 디지털 경험 개선을 위한 4가지 원칙
마치 최고의 고객 서비스 책임자가 된 것처럼 기업은 디지털 경험을 통해 고객과 더 많이 대화하고 깊은 관계를 쌓아야 한다.
운영관리
디지털
2023. 5. 10.
고객 경험 개선에 전 직원이 참여해야 하는 이유
고객 경험은 더 이상 일선 판매 직원이나 전담 고객 경험팀에 의해 주도될 수 없다. 조직의 모든 직원에게 각자의 역할이 있다.
운영관리
디지털
2023. 5. 8.
좋은 일자리 만들기의 장애물
좋은 일자리를 선택한다는 것은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고 가장 부러운 유산을 남긴다는 뜻이다.
운영관리
매거진
2023. 5-6월호
영리 기업과 비영리 기업, 스타트업의 선택은?
창업가 스스로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해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시장이 상업적인 해결책을 수용할 준비가 돼 있는가? 고객이 기꺼이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는가? 가용 자본은 어디에 있는가? 필요한 인재와 자원을 어떻게 유치할 것인가? 일단 한번 선택을 하면 이후에는 변경이 어렵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하고 이를 고수해야 한다.
운영관리
매거진
2023. 5-6월호
브랜드 구축과 퍼포먼스 마케팅,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법
성과 책임성을 강화한 브랜드 구축, 브랜드 책임성을 강화한 퍼포먼스 마케팅을 달성하려면 기업은 양자가 함께 작동할 수 있는 방식으로 브랜드 지표를 업그레이드해야 한다.
마케팅 & 운영관리
매거진
2023. 5-6월호
사내 인재 관리 마켓플레이스, 어떻게 만들까?
사내 인재 관리 마켓플레이스를 이용하면 직원과 관리자 모두 누구와 함께 일하고 어떤 업무를 맡을지 어느 정도 통제할 수 있다. 그 결과 양측의 만족도가 모두 높아진다.
운영관리 & 인사조직
매거진
2023. 5-6월호
이해관계자 전략을 어떻게 수립할 것인가?
객 이탈, 직원 이직, 주주 신뢰의 상실, 지역사회의 반발, 가혹한 규제, 경쟁적인 파괴 등이 일어날 위험도 낮출 수 있다. 이 중 어떤 것이든 기업에는 치명적이다.
운영관리
매거진
2023. 5-6월호
경기침체기에는 영업 접근방식을 조정하라
미국이 경기침체에 접어들었는지를 두고많은 논쟁이 있었다. 기술적 정의나 경제 적 관점과 무관하게 많은 조직이 힘겨운 역풍이 곧 몰아칠 것으로 보고 있다. 경제적 위기를 아직 체감하지 못하는 기업이 더라도 뉴스에서 암울한 경제 전망을 예측하면 지출에 더 조심스러워질 것이다.고객이 지갑을 잘 열지 않게 되면 영업에 대한 접근방식을 바꿔야 한다. 영업 조직은 지금 당장 경쟁할 준비를 갖춰야 한다. 경쟁사로부터 시장 점유율을 빼앗거나 신제품을 내놔 기존 비즈니스를 확장할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수 있다.
전략 & 운영관리
매거진
2023. 5-6월호
로봇을 고객 서비스에 활용하는 방법
로봇을 인간의 대체품이 아닌 동료라고 생각하자. 인간 직원이 로봇과 편안하게 일하는 모습을 보여주면 소비자들도 로봇을 좋아하게 될 것이다.
운영관리
디지털
2023. 4. 26.
기업 분할을 통해 가치를 창출하려면?
기업 분할을 통한 성과가 좋았던 곳들은 무엇보다 잘 만들어진 분할 논제를 따랐다. 분할 논제의 4가지 구성 요소로는 에쿼티 스토리, 재무 목표, 자산 경계, 프로그램 설계가 있다.
운영관리
디지털
2023. 3. 22.
원격 근무가 업무 몰입을 저해할까?
연구 결과, 직원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원격 회의에 적응해나간 것으로 나타났다. 원격 회의는 점점 더 효율적이고 짧아지며 더 자주, 즉흥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운영관리
디지털
2023. 3. 21.
창업가를 위한 아이디어 공장, '벤처 스튜디오'
벤처 스튜디오는 액셀러레이터나 인큐베이터와 달리 자체적으로 여러 스타트업을 만든 후 이를 인수해 성장시킬 기업가를 찾아주는 회사다.
운영관리
디지털
2023. 3. 16.
직장에서의 뉴로테크
기업은 어떤 데이터를 수집해 어떻게 사용할 생각인지 직원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해야 한다.
운영관리
매거진
2023. 3-4월호
중국 기업이 새롭게 만들어가는 매니지먼트
자율성은 완전한 것이 아니며 모든 사람에게 주어지지도 않는다. 오히려 자율성은 필요한 곳에 정확한 지시를 통해 부여되며 직원들이 주어진 자율성으로 하는 일은 꼼꼼히 추적된다.
운영관리
매거진
2023. 3-4월호
하이브리드 스타트업
기술 발전으로 익숙한 장벽이 허물어지면서 기성 기업들은 테크 기업이 자신들의 사업 영역을 파악하기 전에 먼저 스스로 테크 기업이 되는 방법을 알아내야 한다.
운영관리
매거진
2023. 3-4월호
바쁨 중독을 경계하라
우리 뇌는 구체적인 일이 주어질수록 현재 상태를 초월할 수 없다. 심지어 표면적으로만 바삐 일하는 것처럼 보이고 실제로 아무것도 하지 않는 때도 이런 경향을 보인다.
운영관리
매거진
2023. 3-4월호
게임화한 교육은 효과가 좋을까?
게임화한 교육은 어떤 특정 조건에서 성과가 있는지 알아보자.
운영관리
매거진
2023. 3-4월호
브랜드 통합의 비용과 이점
중소 규모 브랜드 통합의 장단점을 검토하고 성공적인 통합 사례를 소개한다.
운영관리
디지털
2023. 2. 14.
해운사 머스크의 회복 탄력적 공급망 설계법
글로벌 해운사 머스크는 2021년 이노사이트와 협력해 3가지 시스템 설계 원칙을 적용한 전용 혁신 센터를 설립했다.
운영관리
디지털
2023. 2. 10.
공급망 위기관리와 중소기업의 역할
기술 투자, 특히 기업용 소프트웨어와 고급 제조 혁신은 통상 비용이 많이 들지만 공급망에 중요하다. 이런 기술 투자가 부족한 중소기업에 집중하는 것이 공급망 관리의 핵심이다.
운영관리
디지털
2023. 2. 6.
회복 탄력적인 도요타 생산 시스템의 비결
다양한 공급업체는 회복탄력성의 원천이다.
운영관리
디지털
2023. 1. 31.
중소기업의 리쇼어링 부담을 줄이는 'PaaS'
서비스로서의 생산, ‘PaaS(Production as a Service)’가 떠오르고 있다.
운영관리
디지털
2023. 1. 26.
아마존에 맞선 아메리칸이글의 배송 전략
아마존과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공급망 공유 카드를 꺼내든 아메리칸이글의 전략을 소개한다.
운영관리
디지털
2023. 1. 17.
세계화는 지고 지역화가 뜬다
기존의 세계화는 실패했습니다. 경제의 추는 지금 지역화와 현지화 쪽으로 다가가고 있습니다.
운영관리
디지털
2023. 1. 16.
월마트, 공급업체와의 협상을 자동화하다
많은 기업이 물품을 조달할 때 공급 업체와 협상할 시간이 부족하다고 이야기한다. 월마트는 이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고자 텍스트 기반 인공지능(AI) 협상 챗봇을 개발했다.
운영관리
디지털
2023. 1. 13.
분노의 시대에 경영하기
갈수록 분노가 커지는 사회, 세심하게 반응하라
전략 & 운영관리
매거진
2023. 1-2월호
일부 직원에게만 선별적으로 원격근무를 허용하는 게 맞을까?
오클라호마 주의 한 에너지 기업이 재택근무 직원들의 사무실 복귀 계획을 놓고 고민에 빠졌다
인사조직 & 운영관리
매거진
2023. 1-2월호
기업이 디지털 가치를 창출하려면
우선 3가지 유형의 디지털 가치를 인식해야 한다. 이들 유형은 어디에서 어떻게 디지털 가치가 창출될 수 있는지, 또 가치를 놓칠 위험이 어디에 있는지 보여준다.
운영관리 & 혁신
디지털
2022. 12. 30.
불확실성을 솔직히 인정해야 하는 이유
세상은 불확실성으로 가득 차 있다. 불확실성을 무시하고 완벽하게 예측할 수 있는 척하는 것은 망상일 뿐이다.
리더십 & 운영관리
디지털
2022. 12. 28.
회의 어젠다, 꼼꼼히 준비할 필요가 없다?
회의 어젠다에 시간과 노력을 쏟아 준비하다 보면, 실제로 개선점이 없는데도 회의가 매우 효과적이었던 것처럼 착각하는 이른바 '어젠다 극장' 현상이 나타났다.
운영관리
디지털
2022. 12. 20.
1
2
3
4
5
6
7
8
9
10
지금, 서비스 구독을 시작하세요!
사이트맵
최신
주제별
인기
추천
매거진
디지털
세미나
이벤트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구독
정기 구독
낱권 구매
회원가입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구독 및 배송문의
1:1 문의
help@hbrkorea.com
매거진 광고 문의
jj0417@donga.com
마케팅 제휴
yms@donga.com
Premium 동영상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
사이트맵
Latest
Topics
Popular
HBR Curation
Magazine
Seminar
Event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Subscribe
월 자동결제/연간 구독
낱권 구매
HBR SNS
Facebook
Instagram
Naver Post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전화/이메일 문의
- 구독 및 배송문의
E. help@hbrkorea.com
- 매거진 광고 문의
E. jj0417@donga.com
- 마케팅 제휴
E. yms@donga.com
HBR Premium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