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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플랫폼을 떠나는 이유 그리고 떠나려는 고객을 붙잡는 방법
고객의 플랫폼 이탈은 플랫폼이 고객의 생각만큼 가치를 창출하고 있지 않다는 신호다.
운영관리
매거진
2024. 1-2월호
지속적으로 성공하는 기업에는 무엇이 있는가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대기업과 성공한 기업이 여러 어려움에 직면한 이유는 그들의 기업이론이 더 이상 유효하지 않기 때문이다.
운영관리
매거진
2024. 1-2월호
프로젝트 관리자, 스타트업 창업자처럼 사고해야
모든 프로젝트가 계획대로 진행되지는 않는다. 프로젝트 관리자는 스타트업 마인드세트를 갖고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피보팅해야 한다.
운영관리
디지털
2024. 1. 2.
당신의 직업은 AI 통합에 대비하고 있을까?
어떤 직업이 AI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을까?
혁신 & 운영관리
디지털
2023. 12. 22.
빠르게 변화하는 기업은 무엇이 다를까?
데이터에 의존하고 데이터를 이해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현지화된 의사결정을 내린다. 완벽함보다 속도를 중시하며 데이터의 원활한 교환을 중심으로 강력한 생태계를 구축한다.
운영관리
디지털
2023. 12. 15.
타이레놀 품귀 현상이 사라진 이유
수요가 급변하는 팬데믹을 경험한 켄뷰는 공급망의 초점을 비용 효율성에서 대응력으로 바꿔 탄력적인 대응 시스템을 갖췄다.
운영관리
디지털
2023. 11. 30.
재고 과잉에 몸살 앓는 공급망
팬데믹 기간 수요 대폭발 이후 시장은 후유증에 신음하고 있다. 테크 산업의 물류 창고에는 철 지난 구식 반도체와 기타 기술 부품이 가득하다.
운영관리
디지털
2023. 11. 28.
외식업의 서비스를 향상하는 교차 교육
직원이 다양한 고객 대면 업무와 비대면 업무를 모두 수행하도록 교차 교육을 받으면 수요와 비즈니스 요구에 따라 업무를 효율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운영관리
디지털
2023. 11. 24.
고객의 솔직한 피드백을 얻으려면
고객은 여러 이유로 솔직하고 실질적인 피드백 제공을 꺼린다. 직원 평가가 아닌 개선에 초점을 맞춰 피드백을 요청하고, 고객의 말 대신 행동에 집중한다면 이를 극복할 수 있다.
운영관리
디지털
2023. 11. 23.
글로벌 기업이 일관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려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다양한 국가의 고객이나 수익원을 확보하는 것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공평한 조직(GEO)으로 운영되는 회사를 만들어야 한다.
운영관리
디지털
2023. 11. 15.
고객이 플랫폼을 떠나는 이유
고객의 플랫폼 이탈은 플랫폼이 고객의 생각만큼 가치를 창출하고 있지 않다는 신호다.
운영관리
디지털
2023. 11. 8.
수많은 협업 도구가 팀에 부담을 준다면
기술 과부하와 디지털 피로에 관한 문제를 완화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강력하고 끈질긴, 심지어 완전히 융통성 없는 하향식 개입이다.
운영관리
디지털
2023. 11. 6.
기술로 회복탄력적인 공급망 구축하기
소비자 신뢰도가 매달 큰 폭으로 변하고 수요가 불안정한 상황에서는 기업이 계획을 세우기가 어렵다. 이때 필요한 것은 현대적이고 대응력이 뛰어난 기술 기반 공급망 플랫폼이다.
운영관리
디지털
2023. 11. 3.
회사의 원칙을 정의할 때가 왔다
기업 원칙은 결정적인 순간에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지침이 되며 기업이 주요 이해관계자에게 그들의 선택을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된다.
운영관리
매거진
2023. 11-12월호
실시간 가격 책정을 위한 단계별 가이드
제품의 가격 탄력성을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가격이 올라도 수요가 거의 변하지 않는다면 경쟁사 제품 가격을 모니터링해 매칭하는 수고를 굳이 할 필요가 없다.
운영관리
매거진
2023. 11-12월호
예기치 않은 업무 중단이 창의성을 북돋울 수 있다
장시간의 업무 중단은 보통 운영이 멈추면서 생산성 손실을 초래하는 해로운 것으로 간주된다. 하지만 함부르크공과대 교수 팀 슈바이스푸르트와 뮌헨공과대 박사과정생 안네 그로일은 뜻밖의 긍정적인 측면을 발견했다.
운영관리
매거진
2023. 11-12월호
지금 세계화는 역행하고 있는가
기존의 세계화는 실패했습니다. 경제의 추는 지금 지역화와 현지화 쪽으로 다가가고 있습니다.
운영관리
매거진
2023. 11-12월호
피벗이 혼란을 일으킬 때
자꾸만 방향이 바뀌어 진도가 나가지 않는 것 같다면 한발 물러나 이렇게 질문해보자. 최종 목표, 즉 달성하려는 결과가 분명한가?
운영관리 & 리더십
디지털
2023. 10. 26.
잔인할 정도로 솔직한 피드백, 아프지 않게 건네려면
생각하는 바를 솔직하게 표현할 수 있는 문화는 소중합니다. 상사가 부하직원에게 건네는 혹은 직원들 사이에 오가는 솔직한 피드백은 개인의 성장과 조직의 성과에 필수입니다.
운영관리
매거진
2023. 9-10월호
끊임없이 확장되는 관리자업무
지금은 리더가 아무리 많은 지식을 얻더라도 인간적인 대응을 필요로 하는 특별한 압력을 받을 수 있는 시기라고 전문가들은 진단합니다.
운영관리
매거진
2023. 9-10월호
‘이해관계자 자본주의’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 글에서는 이해관계자 자본주의의 4가지 주요 유형을 소개한다.
운영관리
매거진
2023. 9-10월호
팀에 필요한 리소스를 요구하는 법
의사결정권자와 관계를 해치지 않으면서 팀에 필요한 자원을 확보하려면 어떻게 설득해야 할까?
리더십 & 운영관리
디지털
2023. 8. 24.
불황을 이기는 기업
‘경기 침체’라고 하면 연관 검색어처럼 ‘비용 절감’이 따라붙습니다. 하지만 과거 사례들이 명확히 보여주는 것처럼 단순히 비용을 줄인다는 차원에서 경기 불황에 대응하면 효과가 작거나 오히려 부작용을 가져오기 쉽습니다.
운영관리
매거진
2023. 7-8월호
회사를 더 강하게 만드는 비용 절감
비용 혁신에 성공하려면 매몰 비용을 무시하고 백지에서 시작해야 한다. 제로 베이스 예산 책정의 근간이 되는 사고방식이자 피터 드러커의 “당신이 현재 그 사업을 하고 있지 않다면 지금이라도 그 사업에 뛰어들 의향이 있습니까”라는 유명한 질문이기도 하다.
운영관리
매거진
2023. 7-8월호
장애, 경쟁우위의 원천
여러 혁신적 기업은 장애인 고용이 4가지 방식으로 진정한 경쟁우위로 이어질 수 있음을 입증하고 있다. 회사에 고유한 능력을 제공하고, 협력과 심리적 안전감을 강화하고, 고객에게 회사의 가치 제안을 더하고, 인재와 투자자들 사이에서 회사의 명성을 높인다.
운영관리
매거진
2023. 7-8월호
개인 데이터 관리의 윤리
기업은 개인 데이터와 관련된 프로젝트를 검토하는 특별 부서를 신설해야 한다. 이 부서는 출처, 목적, 데이터 보호, 개인정보 보호, 준비 등 데이터 안전의 5가지 원칙을 신중하게 검토해야 한다.
운영관리
매거진
2023. 7-8월호
책임감 있는 AI 사용에 대한 8가지 질문
조직이 AI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은 더 이상 새롭지 않다. 챗GPT, 미드저니를 비롯한 생성형 AI 도구의 출시와 함께 그 질문에 대한 답을 찾는 일의 중요성과 시급성이 높아졌다.
운영관리
매거진
2023. 7-8월호
새로운 기술이 초래하는 윤리적 악몽을 피하는 방법
기업은 이런 신기술이 제기하는 위험을 윤리적 위험, 더 나아가서는 잠재적인 윤리적 악몽이라 명시적으로 인정해야 한다. 윤리적 악몽은 주관적인 판단이 아니다. 체계적인 사생활 침해, 민주주의를 훼손하는 오정보의 확산, 아동에 대한 부적절한 콘텐츠 제공은 누구나 끔찍하게 여기는 일이다.
운영관리
매거진
2023. 7-8월호
대기업 규제를 위해 알아야 할 것
반독점을 목표로 하는 바이든 정부는 공공 이익을 가져오지 않고 통제권을 집중시키기 위해 인수합병하는 대기업을 겨냥해야 한다.
운영관리
디지털
2023. 6. 26.
생산성이 높은 기업은 무엇이 다를까
생산성이 높은 선도 기업은 디지털화에서 가치를 포착하고 R&D, 직원 역량 같은 무형 자산에 투자한다. 또한 미래에 대비해 인력을 양성하며 시스템적인 접근 방식을 취한다.
운영관리
디지털
2023. 6.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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