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콘텐츠
보기
최신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인기
매거진
구독
Premium
동영상
맴버십 세미나
고객센터
로그인
구독
/회원가입
HBR Global
HBR ORG
HBR ARABIA
HBR CHINA
HBR FRANCE
HBR GERMANY
HBR ITALY
HBR JAPAN
HBR TAIWAN
HBR TURKEY
하버드비즈니스리뷰
동아비즈니스리뷰
동아비즈니스리뷰 edu
관심분야 변경
관심분야
변경하기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회원님의 관심 주제를 등록하고 주제별 최신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 관심 주제 등록하기
변혁적 혁신의 확장
이미 성숙한 산업에서 대기업이 시장 주도적 지위를 유지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고객의 기대를 재정의하는 변혁적 혁신뿐이다.
혁신
매거진
2024. 11-12월호
새로운 아이디어가 반대를 극복하는 방법
참신한 아이디어일수록 반발에 부딪히기 쉽다. 그 창의성이 결실을 거두기 위해서는 '공감대 형성'이 선행돼야 한다.
혁신
디지털
2024. 9. 23.
이사회가 기술을 다루는 새로운 방식
이사회 기술위원회는 기술을 고려하고 모니터링하는 방법론을 개발하고 개선해야 한다.
인사조직 & 혁신
매거진
2024. 9-10월호
혁신적인 당뇨 관리 기기를 내놓으며 애보트 CEO가 얻은 교훈
리더는 지속적인 운영과 혁신을 함께 관리하고 양쪽 모두를 동등하게 존중해야 한다.
혁신
매거진
2024. 9-10월호
가족기업은 귀국한 딸의 갑작스러운 제안을 받아들여야 할까?
‘능력 대 상속’의 딜레마는 많은 가족 경영 기업을 괴롭히는 문제다.
혁신
매거진
2024. 9-10월호
혁신의 법칙
혁신은 7가지 기회를 냉철하게 분석하는 데서 나온다.
혁신
매거진
2024. 9-10월호
‘마이티 미들’ 스타트업에 주목하라
빠르게 폭발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스타트업은 벤처와 소규모 스타트업 그 중간에 있다.
혁신
디지털
2024. 7. 9.
혁신으로 가는 중간 경로
성장동력 모델은 기업과 투자자가 서로의 이해관계를 일치시키고 각자의 주요 성장 장애물을 극복하는 파트너십을 구축한다.
혁신
매거진
2024. 7-8월호
로보어드바이저로 구현한 퇴직연금 관리의 ‘초개인화’
미래에셋증권이 성공적으로 RA를 도입하고 퇴직연금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혁신
매거진
2024. 7-8월호
경영진이 AI 도입을 주도해선 안 되는 이유
AI 혁신을 이끌어야 할 기술책임자가 제 역할을 다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버라이즌은 실제 업무가 진행되는 일선 현장에서 혁신의 열쇠를 찾았다.
혁신
디지털
2024. 7. 1.
전기차 시장이 정체된 이유
전기차 시장의 성장이 주춤하는 듯 하다. 무어와 로저스의 통찰로 전기차 시장을 확대할 방법을 진단한다.
혁신
디지털
2024. 5. 17.
변화는 결정보다 ‘실행’이 중요하다.
잡스는 아이디어는 몰라도 "아이디어의 실행은 훔칠 수 없다"고 말했다. 회사에 진짜 변화를 이끌기 위한 4가지 실행 방법을 소개한다.
혁신 & 전략
디지털
2024. 5. 7.
전략과 혁신 사이의 끊어진 고리
해커톤, 오픈 이노베이션 등 다양한 실험에도 혁신을 거두는 기업은 많지 않다. 전략에 대한 고려가 없기 때문이다. '문제'와 '기회'를 통해 전략적 우선순위를 정의하라.
전략 & 혁신
디지털
2024. 5. 3.
가상 인플루언서가 브랜드에 도움이 될까?
AI 생성 캐릭터를 이용하는 전략은 위험성이 낮으며 참여도를 높일 수 있다
마케팅 & 혁신
매거진
2024. 5-6월호
성공적인 AI 도입, 모든 이를 참여시켜라
직원들이 AI 도입 과정에서 배제되면 AI와 함께 일하는 것을 꺼리고 AI 능력을 신뢰하지 못하게 되며 AI 활용에 따른 긍정적인 변화에 저항하게 된다.
혁신
매거진
2024. 5-6월호
효과적인 혁신은 무엇이 다른가
성공적인 혁신은 혁신적인 전략을 필요로 하며 이는 끊임없이 변하는 오늘날 환경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목표로 하는 기업이 필수로 갖춰야 하는 요소다.
혁신
매거진
2024. 5-6월호
AI 팀원이 합류하면 팀 기능이 떨어진다
팀에 AI를 도입할 때 베테랑 직원과 짝지어준다면 부정적 영향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혁신
매거진
2024. 5-6월호
은행은 AI에 얼마나 적극적이어야 할까?
시티는 무거운 결정을 앞두고 이도 저도 하지 못하고 있다. NVF가 진정으로 AI 분야의 선도기업이 될 각오가 돼 있는지 시험대에 오른 것이다.
혁신
매거진
2024. 5-6월호
애플 비전 프로, 비즈니스에 쓸모가 있을까?
애플 비전 프로는 공간 컴퓨팅 기술에 대한 테스트이다. 이를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로 여기고 선도적으로 애플 비전 프로를 활용한 기업들의 사례를 소개한다.
혁신
디지털
2024. 4. 5.
팬데믹이 창업 붐을 불러왔다고?
2023년 10월 미국에서는 팬데믹 이전보다 59%보다 더 많은 창업 신청서가 제출됐다. 과연 팬데믹이 2010년 이후 침체됐던 미국의 기업가정신을 일깨운 것일까.
혁신
디지털
2024. 3. 20.
머신러닝은 어떻게 공급망 관리를 혁신하는가
공급망 관리 계획의 결함은 기업이 공급망 붕괴에 대비해 스스로를 보호하는 것을 극도로 어렵게 만든다.
혁신
매거진
2024. 3-4월호
중장비와 AI의 만남
기업은 아날로그 제품과 서비스를 디지털 방식으로 재구상하고, 물리적 자산과 디지털 자산의 결합으로 생성된 데이터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방법을 배우고, 다른 기업과 협력해 고객의 문제 해결을 돕는 데 초점을 맞춘 생태계를 만들어야 한다.
혁신
매거진
2024. 3-4월호
혁신 키우기
혁신은 중개자가 관련 당사자 사이의 협업을 촉발하고 지속적인 책임을 지는 선별된 프로세스를 통해 이뤄질 때 성공할 가능성이 더 높다.
혁신
매거진
2024. 3-4월호
AI에 인간의 가치를 심어라
이제는 AI의 가치 정렬이 경쟁의 결과를 가르고 제품 품질과 관련해 필수요건이 될 수도 있다. 따라서 기업은 이런 제품 차별화의 위험과 기회를 인식하고 새로운 관행과 프로세스를 수용해 경쟁에서 앞서 나가야 한다.
혁신
매거진
2024. 3-4월호
생성형 AI가 창의성의 발목을 잡지 않게 하려면
생성형 AI와 문제 해결 및 창의적 프로세스에 대한 일반적인 오해는 직원과 관리자가 도구를 부적절하게 사용하게 만들고, 때로는 AI 도움 없이 진행했을 때보다 더 나쁜 결과를 초래하기도 한다.
혁신
매거진
2024. 3-4월호
혁신을 위한 ‘피기백’ 전략
'피기백(Piggyback)'은 서로 관련 없어 보이는 기존 시스템과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전략이다.
전략 & 혁신
매거진
2024. 3-4월호
인간과 AI가 하나 되는 세상
의심을 놓지 않을 것, 동시에 진정으로 의미 있는 인간적인 경험과 서비스를 만드는 데서 기회를 찾을 것을 조언합니다.
혁신
매거진
2024. 1-2월호
생성형 AI, 실존적 위협에서 경쟁우위로 바꾸기
생성형 AI는 그동안 상당한 인력과 창의력을 투입해야 했던 비즈니스를 아예 와해하거나 차별적 경쟁력이 없는 상태로 만들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다.
전략 & 혁신
매거진
2024. 1-2월호
AI가 스스로 힘을 발휘하는 세상에 필요한 리더십
차세대 AI 시스템은 더 이상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우리 삶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중요한 결정을 내리고 사회적, 경제적 결과를 만들어낸다.
인사조직 & 혁신
매거진
2024. 1-2월호
계층적인 구조가 혁신을 방해하는가
하이얼이 내놓은 런단허이 조직 모델은 계층적인 대규모 사업부를 쪼개고, 지원 부서를 원가가 아닌 이익 중심으로 전환하고, 직원을 사내 기업가로 만들며 뛰어난 성과를 내고 있다.
인사조직 & 혁신
매거진
2024. 1-2월호
1
2
3
4
5
6
7
8
9
10
지금, 서비스 구독을 시작하세요!
사이트맵
최신
주제별
인기
추천
매거진
디지털
세미나
이벤트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구독
정기 구독
낱권 구매
회원가입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구독 및 배송문의
1:1 문의
help@hbrkorea.com
매거진 광고 문의
jj0417@donga.com
마케팅 제휴
yms@donga.com
Premium 동영상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
사이트맵
Latest
Topics
Popular
HBR Curation
Magazine
Seminar
Event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Subscribe
월 자동결제/연간 구독
낱권 구매
HBR SNS
Facebook
Instagram
Naver Post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전화/이메일 문의
- 구독 및 배송문의
E. help@hbrkorea.com
- 매거진 광고 문의
E. jj0417@donga.com
- 마케팅 제휴
E. yms@donga.com
HBR Premium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