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콘텐츠
보기
최신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인기
매거진
구독
Premium
동영상
맴버십 세미나
고객센터
로그인
구독
/회원가입
HBR Global
HBR ORG
HBR ARABIA
HBR CHINA
HBR FRANCE
HBR GERMANY
HBR ITALY
HBR JAPAN
HBR TAIWAN
HBR TURKEY
하버드비즈니스리뷰
동아비즈니스리뷰
동아비즈니스리뷰 edu
관심분야 변경
관심분야
변경하기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회원님의 관심 주제를 등록하고 주제별 최신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 관심 주제 등록하기
사용자와 함께 진화하는 제품을 만들기
계획된 진부화에 의존하는 교체 구매 모델은 더 이상 유효하지 않다. 변화하는 고객에 니즈에 적응하는 PTG가 대안이 될 수 있다.
전략 & 마케팅
디지털
2025. 2. 11.
할부가 우리를 소비의 늪으로 빠뜨리는 이유
선구매 후결제(BNPL) 방식이 확산되며 관련 규제도 생겨나기 시작했다. 기업이 계속해서 BNPL를 지원해야 할 이유가 있을까.
마케팅
디지털
2025. 1. 17.
테일러 스위프트, 콘서트로 ‘메가스타’가 되다
'주목 경제'에서 테일러 스위프트가 메가 스타로 부상한 비결을 밝힌다.
마케팅
디지털
2025. 1. 14.
게임은 더이상 비주류 마케팅 수단이 아니다
디지털 게이머 30억 명 시대이다. 마케터라면 게임을 바라보는 시각을 재정립해야 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5. 1. 6.
고객 중심성은 그림의 떡이다?
많은 기업이 고객 중심성을 지향하지만 그 내막을 들여다보면 여전히 제품중심적인 사고가 가득하다. 고객 중심성을 방해하는 3가지 함정을 살펴보자.
마케팅
디지털
2024. 11. 20.
마케터들이 인스타그램에 지출을 줄이는 이유
소셜미디어 마케팅이 기대 이하의 성과를 보일 때가 많다. 소셜미디어를 마케팅 혁신과 수익 증대의 도구로 쓰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
마케팅
디지털
2024. 11. 18.
포인트가 로열티 프로그램의 전부가 아니다!
잘못된 로열티 프로그램은 포인트 부채만 발생시킬 뿐이다. 고객에 대한 정확한 프로필을 기반으로 재설계해야 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4. 11. 13.
명품 패션이 도매 꽃시장에서 배울 점
럭셔리 리세일 플랫폼들이 기세를 펴지 못하고 있다. 네덜란드 꽃시장에서 활용하는 경매 및 가격 책정 방식이 솔루션이 될 수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4. 11. 5.
영업과 마케팅을 연결하는 더 나은 방법
DCH를 통해 영업, 마케팅, 서비스 및 지원 팀이 더 스마트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마케팅 & 데이터 사이언스
매거진
2024. 11-12월호
최적의 개인화
기업은 개인화를 잘할수록 더 빨리 성장한다
마케팅 & 데이터 사이언스
매거진
2024. 11-12월호
히어로 브랜드의 탄생!
브랜드는 옳은 일을 하면서도 겸손한 인상을 남겨야 한다. 어떻게 해야 '영웅의 여정'을 따를 수 있을까.
마케팅
디지털
2024. 11. 1.
‘좋아요’ 180만 개 받은 베컴, 포스팅 비결은?
데이비드 베컴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광고 게시글 보다 가족과 함께 찍은 사진이 3배 이상의 반응을 얻었다.
마케팅
디지털
2024. 10. 31.
뇌리에 박히는 메시지는 어떻게 쓸까
우리는 직접 겪은 일도 대부분 하루만에 까먹어 버린다. 고객들의 기억에 남는 메시지는 어떻게 작성할 수 있을까.
마케팅
디지털
2024. 10. 25.
AI 비서가 영업에 가치를 더할까?
AI가 고객을 상대하는 과정에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까.
마케팅
디지털
2024. 10. 22.
포인트는 정말 현금처럼 취급될까?
항공사 마일리지처럼 고객 로얄티 강화를 위해 지급하는 포인트는 새로운 화폐로 여겨진다. 실제로 사람들은 포인트를 현금처럼 쓰고 있을까?
마케팅
디지털
2024. 10. 14.
명품 브랜드는 어떻게 옴니채널을 구축할까
전 세계 어떤 매장을 가도 수준 높은 고객 경험을 일관성 있게 제공하는 것은 럭셔리 기업의 숙명이다. 탁월한 옴니채널을 운영하기 위한 다섯 가지 조치가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4. 10. 11.
청중을 몰입시키는 ‘감각적 프레젠테이션’
오늘 날 직원 중 약 33%만이 업무에 몰입한다. 성공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위해선 무엇보다 청중의 이목을 사로잡아야 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4. 9. 20.
인플루언서가 댓글 창을 닫으면?
인플루언서들이 비판에 대응하기 위해 택하는 방법 중 하나가 댓글 기능을 비활성화 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는 대중들의 신뢰를 잃는 지름길일 수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4. 9. 13.
영업 프레젠테이션에서 피해야 할 3가지 실수
'발표'라는 말만 들으면 심장이 빠르게 뛰고 마음이 답답해지는가? 발표 중 저지르기 쉬운 3가지 실수 먼저 개선해보자.
마케팅
디지털
2024. 9. 6.
AI가 브랜드 관리를 강화하는 방법
AI는 모든 상호작용에서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인상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마케팅 & 데이터 사이언스
매거진
2024. 9-10월호
변동가격제는 고객을 소외시킨다?
수요의 변동에 따라 가격을 바꾸는 가격 정책이 필요한 순간도 있다.
마케팅 & 재무회계
매거진
2024. 9-10월호
인플루언서는 적은 게 효과적이다
팔로어 수가 적은 사람들에게 초점을 맞췄고 그 결과 측정 가능한 단기 수익이 증가했다.
마케팅
매거진
2024. 9-10월호
스타벅스는 어떻게 브랜드 가치를 떨어뜨렸나
스타벅스가 자기 상품화의 함정에 빠져 매출은 물론 브랜드의 정체성까지 잃었다. 어떻게 해야 경험 중심의 브랜드로 돌아갈 수 있을까.
마케팅
디지털
2024. 8. 29.
브랜드 행동주의, ‘속도’가 좌우한다
브랜드가 사회정치적 이슈에 목소리를 내야 한다는 이해관계자들의 압박이 커지고 있다. 신중한 성명과 신속한 성명 중 무엇이 더 중요할까?
마케팅
디지털
2024. 8. 27.
할인율 7% vs. 6.8%, 더 매력적인 할인 전략은?
할인은 그 자체로 매력적이다. 그러나 할인폭과 기간을 알리는 방법에 따라 고객들에게 더욱 매력인 프로모션으로 인식시킬 수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4. 8. 26.
고객 잉여가치를 추적해야 하는 이유
우리 브랜드의 고객 만족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NPS(순추천지수)와 함께 실제 금액으로 측정되는 고객 잉여가치(CSV)를 살펴봐야 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4. 8. 14.
택배를 줄이면 아마존에 맞설 수 있다?
고객들은 이커머스를 이용할 때 생기는 환경 오염을 인식하지 못한다. 지속가능성 정보를 공개해 고객의 발길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이끌 수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4. 8. 8.
K브랜드 성공 비결 들여다 보기
한국 브랜드와 콘텐츠의 위상이 그 어느때보다도 높다. 빠른 소비자 발견, 몰입형 경험, 실험 문화가 그 핵심이다.
마케팅
디지털
2024. 8. 7.
아마존은 어떻게 미디어가 됐나
2023년 아마존은 웹 사이트 광고 수익으로만 코카콜라의 글로벌 매출을 뛰어넘었다. '리테일 미디어' 환경에서 소매와 제조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마케팅
디지털
2024. 8. 2.
변동 가격제는 고객을 소외시킨다?
고정 가격제는 만병통치약이 아니다. 수요의 변동에 따라 가격을 바꾸는 가격 정책이 필요한 순간도 있다. 다만, 변동가격제는 세심하게 설계해야 한다.
재무회계 & 마케팅
디지털
2024. 7. 19.
1
2
3
4
5
6
7
8
9
10
지금, 서비스 구독을 시작하세요!
사이트맵
최신
주제별
인기
추천
매거진
디지털
세미나
이벤트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구독
정기 구독
낱권 구매
회원가입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구독 및 배송문의
1:1 문의
help@hbrkorea.com
매거진 광고 문의
jj0417@donga.com
마케팅 제휴
yms@donga.com
Premium 동영상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
사이트맵
Latest
Topics
Popular
HBR Curation
Magazine
Seminar
Event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Subscribe
월 자동결제/연간 구독
낱권 구매
HBR SNS
Facebook
Instagram
Naver Post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전화/이메일 문의
- 구독 및 배송문의
E. help@hbrkorea.com
- 매거진 광고 문의
E. jj0417@donga.com
- 마케팅 제휴
E. yms@donga.com
HBR Premium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