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콘텐츠
보기
최신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인기
매거진
구독
Premium
동영상
맴버십 세미나
고객센터
로그인
구독
/회원가입
HBR Global
HBR ORG
HBR ARABIA
HBR CHINA
HBR FRANCE
HBR GERMANY
HBR ITALY
HBR JAPAN
HBR TAIWAN
HBR TURKEY
하버드비즈니스리뷰
동아비즈니스리뷰
동아비즈니스리뷰 edu
관심분야 변경
관심분야
변경하기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회원님의 관심 주제를 등록하고 주제별 최신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 관심 주제 등록하기
디지털 트윈은 대기업만의 것이 아니다
AI 기술의 발전으로 작은 기업에서도 디지털 트윈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DIY 디지털 트윈을 개발하는 5단계를 소개한다.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2025. 1. 16.
사람들은 왜 AI 수용을 거부할까
경영진은 AI를 도입하는 데 따르는 심리적 장벽을 진지하게 고민해야 한다.
데이터 사이언스 & 운영관리
매거진
2025. 1-2월호
성공적인 AI 기반 프로세스 재설계의 비결
생성형 AI와 다른 첨단기술에 힘입어 강화된 카이젠이 다시 한번 프로세스 관리를 재편하고 있다.
데이터 사이언스 & 운영관리
매거진
2025. 1-2월호
프로세스 관리와 AI를 결합하는 방법
새로운 기술 덕분에 기업은 개선된 프로세스를 크게 확장할 수 있다.
운영관리 & 데이터 사이언스
매거진
2025. 1-2월호
생성형 AI는 어떻게 공급망 관리를 개선하는가
LLM은 공급망 시스템에서 내린 결정을 설명하고 트렌드에 대한 정보와 같은 추가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데도 사용될 수 있다.
데이터 사이언스
매거진
2025. 1-2월호
상위 10% 기업은 AI를 어떻게 사용할까
BCG가 생성형 AI를 가장 잘 활용하고 있는 상위 10% 기업을 조사했다. 이들 기업은 도대체 무엇이 다를까?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2025. 1. 2.
챗GPT를 구글처럼 쓰고 있나요?
인터넷에서 검색하듯 질문하면 생성형 AI의 창의적 잠재성을 다 이끌어내지 못한다. 새로운 도구에는 새로운 질문이 필요하다.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2024. 12. 30.
잘 만든 AI가 초보 전문가보다 낫다
AI 기술로 '전문가 시스템'이 빛을 발하고 있다. 전문가 시스템을 통해 의사결정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높이는 방법을 소개한다.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2024. 12. 23.
의료 기업으로부터 배우는 AI 활용법
의료보험 회사 BCBSM은 의료 서비스뿐만 아니라 기술 효율성에서도 앞서가는 회사이다. BCBSM의 7가지 AI 활용 원칙을 소개한다.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2024. 11. 25.
영업과 마케팅을 연결하는 더 나은 방법
DCH를 통해 영업, 마케팅, 서비스 및 지원 팀이 더 스마트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마케팅 & 데이터 사이언스
매거진
2024. 11-12월호
최적의 개인화
기업은 개인화를 잘할수록 더 빨리 성장한다
마케팅 & 데이터 사이언스
매거진
2024. 11-12월호
'봇쉿' 리스크, 어떻게 피할 수 있을까
챗봇이 만든 거짓을 무비판적으로 수용하는 봇쉿 리스크를 피해기 위해선 봇쉿 리스크의 4가지 유형을 먼저 이해해야 한다.
데이터 사이언스 & 위기관리
디지털
2024. 9. 30.
이 글을 쓰면서는 도움을 받았습니다
여러분도 AI 비서와 함께 성장하고 배워가시길 바랍니다.
자기계발 & 데이터 사이언스
매거진
2024. 9-10월호
AI가 브랜드 관리를 강화하는 방법
AI는 모든 상호작용에서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인상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마케팅 & 데이터 사이언스
매거진
2024. 9-10월호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이 잘못될 수 있는 경우
효과적인 팀은 데이터를 통해 학습하고 계획을 조정하며 토론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한다.
데이터 사이언스
매거진
2024. 9-10월호
AI가 지속가능한 새로운 이점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다
AI 없이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것을 상상할 수 없는 시대가 곧 올 것이다.
데이터 사이언스
매거진
2024. 9-10월호
AI가 대규모 실업과 불평등을 가져올까
중요한 것은 AI가 우리를 위해 일하도록 만드는 것이다.
전략 & 데이터 사이언스
매거진
2024. 9-10월호
생성형 AI, 내 업무에 활용하려면
업무에 생성형 AI를 이용한다면 더욱 엄격하고 철저해야 한다.
자기계발 & 데이터 사이언스
매거진
2024. 9-10월호
생성형 AI의 첫 타깃은 누구인가?
자동화는 블루컬러 노동자에게는 큰 타격, 화이트컬러 노동자에게는 혜택을 가져다줬다. 그러나 생성형 AI는 정반대로 파급력을 발휘하고 있다.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2024. 8. 30.
레거시 기업이여, ‘디지털 성장 엔진’을 달아라
회계 기준에 따르면 디지털 기업은 돈을 못 버는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이들은 장기적으로 더 큰 이익을 쫓고 있다. 레거시 기업도 디지털 기업처럼 혁신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
전략 &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2024. 8. 23.
생성형 AI 리스크를 막는 4가지 방법
생성형 AI의 리스크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선 '의도'와 '사용'이라는 두 가지 기준에 따라 접근해야 한다.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2024. 8. 16.
AI 사용에 관한 리더-직원의 인식 격차
갤럽이 발표한 조사에 따르면 리더들은 직원들이 얼마나 AI를 활용하는지 알지 못한다.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2024. 8. 12.
AI가 대규모 실업과 불평등을 가져올까
경제학자들은 새로운 기술 발전이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어낸다고 주장해왔다. 그러나 AI를 필두로 한 디지털 기술은 다른 양상을 보인다는 증거가 쌓이고 있다.
전략 &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2024. 7. 30.
책임감 있는 AI 활용 설명서
유럽이 전 세계 최초로 AI 규제법을 시행한다. 도이치텔레콤은 책임감 있는 AI에 대한 자신감을 표했다. AI 윤리를 착실히 준비해 온 기업은 무엇이 다를까.
데이터 사이언스 &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4. 7. 25.
생성형 AI에 대해 오해하고 있나요?
챗GPT는 반짝 그치는 유행일까? 그 유용성이 과대 포장된 것은 아닐까? 생헝형 AI에 대한 편견과 현실을 정리했다.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2024. 7. 5.
데이터 프로그램을 궤도에 올려라
데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성과를 거두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다시 새롭게 시작해야 할 때일 수 있다.
데이터 사이언스
매거진
2024. 7-8월호
로보어드바이저, 운용을 넘어 진정한 자문의 시대로
앞으로 국내에서 진정한 의미의 로보 ‘어드바이저’가 활성화하기 위한 길은 무엇인지 살펴본다.
데이터 사이언스
매거진
2024. 7-8월호
‘AI 신뢰 격차’를 낳는 12가지 위험
인간이 할 수 있는 일과 AI로 할 수 있는 일 사이 격차를 줄여야 AI의 보급을 이끌 수 있다. 이러한 격차를 벌리는 12가지 위험에 대해 소개한다.
데이터 사이언스 & 위기관리
디지털
2024. 6. 27.
마케터들이여, AI를 일상으로 만들어라
AI를 능숙하게 다룰 줄 아는 마케터는 뛰어난 결과물을 빠른 시간 내에 만들 수 있다. 미국의 한 마케팅 에이전시가 AI를 사용하는 법을 소개한다.
마케팅 &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2024. 6. 14.
데이터 프로그램, 미워도 다시 한번
비즈니스에 데이터를 활용하기 위한 수많은 시도들이 이어졌지만 성공한 기업은 거의 없다. 데이터로 성과를 거두는 데 어려움을 겪는 관리자들이 점검해야 할 점들을 소개한다.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2024. 5. 23.
1
2
3
4
5
지금, 서비스 구독을 시작하세요!
사이트맵
최신
주제별
인기
추천
매거진
디지털
세미나
이벤트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구독
정기 구독
낱권 구매
회원가입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구독 및 배송문의
1:1 문의
help@hbrkorea.com
매거진 광고 문의
jj0417@donga.com
마케팅 제휴
yms@donga.com
Premium 동영상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
사이트맵
Latest
Topics
Popular
HBR Curation
Magazine
Seminar
Event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Subscribe
월 자동결제/연간 구독
낱권 구매
HBR SNS
Facebook
Instagram
Naver Post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전화/이메일 문의
- 구독 및 배송문의
E. help@hbrkorea.com
- 매거진 광고 문의
E. jj0417@donga.com
- 마케팅 제휴
E. yms@donga.com
HBR Premium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